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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P모건 체이스, 6만 명의 직원에게 제공된 'AI 비서' 업무 혁신 가속화... 금융권 '인공지능 시대' 앞당긴다 본문

생성 AI 활용사례/금융

JP모건 체이스, 6만 명의 직원에게 제공된 'AI 비서' 업무 혁신 가속화... 금융권 '인공지능 시대' 앞당긴다

누리어시스템 연구소 이야기 2024. 9. 27. 13:41

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 체이스가 생성형 인공지능(AI) 비서 'LLM 스위트(Suite)'를 도입

은행 업무의 디지털 전환중

 

대형언어모델 스위트는 이메일 작성, 보고서 작성 등 다양한 업무를 지원하며 업무 효율성을 크게 높이고 있다.

고객을 위한 여행 일정 작성, 소셜 미디어 콘텐츠 생성, 금융 자문 회의 요약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를 활용

JP모건의 데이터 및 분석 책임자는 "우리 데이터는 핵심 차별화 요소이기 때문에 모델 학습에 사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."라며 "우리는 데이터를 보호하면서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현했다"고 전했다.

 

- 출처 : https://www.aitimes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1935